Stacks Image 144


국선도는 스승이 제자에게 도법을 전하여 계승하는 내림도법으로 9700여년전 천기도인으로부터 수많은 조사를 통하여 전해 내려오다 무운, 청운, 청산(비경)도인으로부터 도운선사에게 전승된 수련법입니다.

국선도의 역사


국선도는 우리 민족 고유의 정통적인 심신 수련법으로서 선조들의 지혜가 천년에 걸쳐 함축되어 우리 민족의 빛나는 문화유산입니다. 국선도의 이름을 밝도라 하고 밝돌법이라고도 했으며 밝받는 법이라 불려왔습니다. 밝이란 하늘 깊은 곳으로부터 오는 원천적 생명의 빛을 말하며 생동력으로 전달되어오는 기의 파장을 말합니다. 밝돌법은 시대와 지역에 따라 이름을 달리하여 나라와 민중에게 영향을 끼쳤고 문헌 속에서도 풍류도, 화랑도, 현묘지도, 신선도, 고신도 밝받는 등의 여러 이름을 불려왔음을 찾아 있습니다.

우리의 국선도


국선도는 문파의 수련법처럼 육체의 건강은 무시하고 마음 수양만 중요시하거나, 마음 수양은 등한시하고 신체 단련에만 전념하는 것이 아니라, 몸과 마음과 정신을 함께 닦는 수련법입니다.국선도 수련법은 우리 몸의 생체기능을 최대한 활성화시키고, 그것을 토대로 바른 마음과 바른 정신을 갖는 정통 수련법입니다.


1970년대 1970 국선도 본원을 개원하고 도운 선사가 청산(비경)도인에게 수련법을 전수 받아 현재까지 민족정통 국선도 수련의 장대한 맥을 올바르게 이어오고 있습니다.


1980년대 84 이후 국선도는 참스승이 부재하였으나, 청산도인의대기대승하여 법을 펼치라 뜻을 받은 도운 선사가 1997 30주년 기념식에 나오면서 비로소 도맥의 정수가 다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1990년대 1997 국선도 교육원을 설립하여 올바른 국선도의 수련법이 다시 흐르게 되면서 현재까지 3000여명의 지도자가 배출되었습니다. 1999 도운 선사가 국선도 최고지도자인 도종사 지위에 취임하였으며 세계국선도연맹이 창설되었고 국선도의 과학적이고 대중적이며 체계적인 보급의 기틀이 다져졌습니다.



2012 세계국선도연맹 공익법인 지정기부단체로 지정 되었습니다.

2014정통국선도 지도법 정립하고 교육하여 국선도 중흥의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국선도 수련의 과학적 효과가 국제 저명 학술지에 게재되었습니다

2015 국선도 유사이래 처음으로 스승과 제자 사이에 비전되어오던 통기법 수련에 대한 교재가 발간되었고, 진기단법의 교육 체계가 정립되었습니다.

2017 7 전국 국선도 대회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국선도 개원 50주년을 맞이하여한국의 정신문화, 국선도 사상 비경선사님 재입산 이후 배출된 서른 명의 법사들의법사수련기 발간되었습니다.

2000년대 2004년에는 국선도를 더욱 톤튼히 보급할 있는 사단법인 세계국선도연맹이 설립되어 발전된 모습으로 홍익인간 정신의 국선도를 공익적으로 사회에 보급할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2006 4 8 국선도 수련의 중심이자 부흥의 장을 천선원을 건립하였습니다.

2009
국선도 외공법의 올바른 전수와 효율적인 보급을 위하여 국선무도 청산기화권을 발간하였고 국선무도 단체 설립을 준비하고 있으며, 국선도의 도법을 현대인의 요구에 맞게 지도할 있는 명상지도사, 자연건강지도사 과정을 개설하는 새로운 시대를 위해 변화하며 비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Stacks Image 169

현재 국선도는 도운 도종사의 도법 전수로 국선도의 현묘한 법리와 과학적인 수련법을 현대인에게 맞게 체계적을 펼쳐나가고 있으며, 이를 위하여 국선도 무도협회와 국선명상협회가 창립되었고, 방송과 언론 보도 속에 수련의 과학성과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선도는 국회, 헌법재판소, 대법원, 정부종합청사, 관세청 국가기관과 서울대, 고려대, 경희대, 한중대 교육기관, 미국, 캐나다, 스페인, 싱가포르 국내외 300여개 수련장에서 모든 생명체에 이로움을 주는 국선도 보급의 사명을 다하고 있습니다.